올 한해도 JamesSuckling.com은 다양한 와인을 시음했습니다. 지난 12개월동안 거의 25,000병의 와인을 맛보고 평가했는데, 1년 내에 이렇게 많은 와인을 시음하고 평가한 적은 없었습니다. 그렇게 시음하는 동안, 우리 팀 모두를 설레게 한 많은 와인들을 만났습니다. 2018년 보르도와 나파의 레드와인 뿐만 아니라 2020년 빈티지의 독일과 오스트리아 화이트와인도 깊은 인상을 남겼고, 아르헨티나, 호주, 캘리포니아 그 외 지역, 이탈리아 그리고 뉴질랜드 또한 다양한 탁월한 와인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칠레, 헝가리, 포르투갈 그리고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도 몇 가지 너무 소중한 와인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홍콩에 있는 사무실에서 거의 대부분의 와인 시음을 진행했습니다. 전세계의 와이너리는 우리에게 와인 샘플을 보냈고, 홍콩은 와인에 따로 세금을 부과하지 않기 떄문에 와인 배송은 꽤 수월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이렇게 와인을 시음하고 줌 채팅을 통해서 시음한 와인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 외에도 팀의 에디터인 스튜어트 피곳 (Stuart Pigott), 닉 스톡 (Nick Stock), 빌 맥헤니 (Bill Mcllhenny)와 네이선 슬론 (Nathan Slone)이 유럽, 호주, 그리고 미국 전역을 방문해서 와인생산자들을 인터뷰하기도 하고 같이 시음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거의 1년이 넘는 시간동안 저를 포함한 몇몇의 사람들은 거의 여행을 하지 못했는데, 그래도 몇몇의 에디터가 이렇게 직접 현장에서 정보를 접하고 와인을 시음할 수 있었기에 더 풍부한 소식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서 다양한 와인 소식을 전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와인 업계에서도 활발하게 사용되다보니, 인스타그램을 통한 정보 전달이 제일 많았습니다. 11월 17일 기준으로 292,437명이 우리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웹사이트와 뉴스레터의 소식을 정기적으로 받아보는 사람들도 계속해서 늘고 있습니다.
올해 선정한 세계 최고의 와인 100 리스트를 만들면서 고려한 가장 큰 기준은 와인의 전반적인 수준, 퀄리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00개의 와인 중 98점 아래의 점수를 받은 것은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고려한 사항 중 하나는 적어도 4,000병 이상이 생산 되었는지 여부였습니다. 그 후에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했고, 그리고 얼마나 큰 “와우”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매력을 가졌는지를 봤습니다. 마지막으로 고려한 기준은, 와인의 완성도를 판단하고 시음하는 우리에게 몇몇 와인이 감정적으로 얼마나 큰 감동을 주었는지를 생각하게 합니다.